본문 바로가기

음식 건강/암

커피가 몸에 좋은 이유, 커피 노화방지 위암예방



♥ 커피를 마시면 잠을 못잔다, 카페인은 몸에 해롭다등 커피의 단점에 관한 얘기들이 있다. 하지만 커피는 사소한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을만큼의 놀라운 효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. 


1. 간을 튼튼하게 해준다.

♥ 간은 알코올과 노폐물을 분해해 우리몸의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핵심장기이다. 이 간을 치명적인 위험상태로 빠뜨리는게 지방간인데 커피가 지방간발생을 억제한다. 


♥ 커피를 하루4잔 이상 마시게되면 지방간으로 인한 간경변에 걸릴 위험을 80% 낮춰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. 





2. 혈액순환을 촉진한다.

♥ 커피에 포함되어있는 카페인이 혈액을 원활하게 순환하도록 도와준다. 또한 폴리페놀이 들어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의 형성을 막아 동맥경화를 예방한다.  


3. 뇌를 건강하게.

♥ 카페인이 뇌세포 전반에 이로운 작용을 함으로서 정신을 맑게해주고 사고력을 높여준다. 


♥ 커피는 휴식과 치유의 마음을 가지게 해줌으로서 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우울증을 예방한다. 뇌건강을 개선해 파킨슨병과 치매예방에도 좋다.





4. 당뇨병 위험 감소.

♥ 커피를 자주 마시게되면 당뇨병의 위험을 최대 50%까지 낮춰준다. 


5. 위암예방.

♥ 항산화성분이 포함되어있어 암세포의 발생을 막아줘 커피는 위암예방에 좋고 위액분비를 촉진해 소화를 돕는다.




6. 다이어트 효과.

♥ 커피안에는 다양한 폴리페놀이 포함되어있는데 그중에 클로로겐산이란 것이 있다. 이 클로로겐산이 지방의 연소를 촉진함으로써 살이 빠지며 카페인은 식욕을 억제한다. 


7. 기미를 막고 노화를 예방.

♥ 클로로겐산이 들어있어 기미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이 발생을 막아줘 커피는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. 




8. 커피의 부작용

▶위산과다를 촉진해 소화성 위궤양을 유발할수도 있다.


타닌성분이 들어있어 철분의 흡수를 저해해 빈혈을 유발할 수 있다.


구강내의 ph농도가 내려가 특유의 구취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