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기타

엄마가바람피는꿈, 아버지가 바람피는 꿈

아버지가 바람을 피는꿈

♣ 아버지는 꿈에서 권력, 권위, 보호자, 위엄, 압박감 등을 의미하는데 아버지가 바람을 피는것은 아버지의 영향력과 권위의 약화를 뜻한다.


♣ 즉 아버지가 바람피는 꿈은 집에서 독립하거나, 경제적으로 자립을 하거나해서 아버지의 그늘과 영향력에서 벗어나게됨을 암시한다. 


♣ 취업을 하거나, 전학이나 유학을 가거나, 결혼을 해서 독립을 하거나, 결혼한 사람은 분가를 하거나하는 일이 생길 수 있다.


♣ 여자가 아빠가 외도하는꿈을 꾼다면 아빠에 대한 평소의 불만과 감정의 앙금이 드러난 꿈일 수 있다. 아빠와의 사이가 감정적으로 나빠지거나, 거리가 멀어지는 불화를 겪을수도 있다.



엄마가바람피는꿈

♣ 해몽에서 엄마는 어떠한 상황이냐에 따라서 의존성, 모성애, 가정생활, 가정경제, 건강, 간섭이나 구속 등을 나타낼 수 있다. 


♣ 따라서 엄마가 바람을 피우는 꿈은 엄마의 구속에서 탈피, 가정생활에 문제발생, 엄마에 대한 애정의 약화 등을 의미할 수 있다.


♣ 엄마는 간섭과 잔소리의 상징같은 존재이므로 집에서 독립하거나, 자립해서 엄마의 구속으로부터 탈피하는것을 암시할 수 있다. 


♣ 또한, 엄마가 외도를 하면 가정이 풍비박산이 나는것이 일반적이므로 가정에 골치아픈 문제가 발생하는것을 암시할 수 있다.


♣ 그리고 어머니가 외도하는꿈은 심층심리학적으로 어머니에 대한 애착이 약화되고 있는 신호인 경우도 있다. 


♣ 평소에 여러가지로 불만을 가지고 있거나, 미워하는 감정이 반영되어있다. 향후 어머니와의 관계가 악화될 확률이 높아진다.